모든 사람에게는 목표가 있다. 있어야 한다.
대한민국의 목표는 무엇인가?
경제적인 관점에서 모두가 잘사는 나라라고 한다면
잘사는 나라의 지표인 GDP와 빈부격차의 지표인 지니계수로
그 목표를 수치화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GDP는 $18000 지니계수는 0.35이고
선진국의 수치를 토대로 우리의 목표를 정한다면
현재 GDP는 $50000 지니계수는 0.25(과세전) 0.2(과세후)이다.
자 목표는 정해졌는데 어떻게 달성해야 할까?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정부의 역할은 무엇인가?
직접세를 더 걷고 간접세를 줄이는 정책이 필요하다.
(세금이란 원래 소득재분배를 위한 것이다.)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
(산업별 취업유발계수를 보자 - 10억을 투입했을 때 몇명이 고용이 창출되는지를 나타낸 계수이다.
건설업이 14.8명 서비스업이 17.4명 교육복지 24.9명) 

빈부격차가 커지는 것은 다시말해 투자과잉(상층)과 소비과잉(하층)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국가경제를 파탄으로 몰고 간다.
따라서 소득대비 소비의 비중이 높은 소비성향의 중산층이 살려야 한다.그래야 경제를 끌고 나갈 수 있다.

이제 방향은 정해졌다.
중산층을 늘리고 복지를 늘리는 것이 단순히 사회복지차원을 넘어서
국가경제를 살리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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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웨이브는 이메일, 메신저, 블로깅, 멀티미디어 관리, 위키, 문서 공유 기능을 모두 아우르고 있다. 이메일에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구글은 '웨이브'를 통해 실시간 협업 환경을 제공, 이메일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야심을 보이고 있다. 구글은 '구글웨이브' 9월말 공개베타에 들어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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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라는 말이 여기에 적합한 표현일까?
사실 이런 표절논란은 70~80년대 광고 표절이후로 끊이지 않고 있다.
물론 '해 아래 새 것이 없다'고 우리는 과거를 답습하거나 이를 토대로 발전해 나간다.
하지만 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카피해서 거져 먹기 아닐까 한다.
이유는 단순하다. 쉽기 때문에 ...
하지만 원칙을 지키는 것은 어렵다. 때론 지켜야 하는 것을 정하는 것 조차도 쉽지 않다.

얼마전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제작진이 표절을 직접 주문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22일 한 방송 관계자는 "표절 논란을 빚은 '3분 출근법' 녹화 전 제작진이 직접적으로 관여한 것이 맞다"며 "UCC를 통해 제작진이 출연자를 직접 섭외했으며 이들에게 일본 프로그램 녹화 테이프를 보여준 후 녹화에 임했다"고 밝혔다.

'스타킹'은 왜 무리수를 뒀을까.

'욕심'때문.

경쟁 프로그램을 압도하고 싶은 제작진의 욕심이 표절을 강행하면서까지 프로그램을 제작하기에 이른 것이다.

이에 더해 '소재 고갈' 또한 '스타킹'이 무리수를 두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2년 넘게 프로그램이 계속되면서 더 이상 써 먹을 만한 소재가 없게 된 것이다.

하지만 '일반인 스타탄생'이라는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연예인 신변잡기 폭로'가 난무하는 TV예능프로그램에서 나름의 존재 의의가 있다. 이제 스타킹은 그 순수성을 보려는 소비자(시청자)를 바로 보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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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컴퓨팅 3년후 폭발적 성장…세상 바꿀 기술

3년전 에릭 슈미츠 구글 최고경영자 앞에서 클라우드 개념을 처음 소개한 클라우드 `최초 제안자'이자 구글 퇴사 후 '클라우데라' 설립한 크리스토퍼 비시글리아에게 묻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무엇인가

클라우드 컴퓨팅은 컴퓨터 리소스를 관리하고 소비하는 새로운 방식이다. IT 리소스를 통합하는 것보다 훨씬 비용 효율적인 대안이 될 것이며 동시에 전문가에 의한 시스템 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개별 기업이 IT 리소스를 전문가에 맡겨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로 옮겨 이용하면 대규모 리소스까지도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는 IT 환경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61102010760744002

전망
1. 기업들의 대용량 데이터 처리, 교육, 시스템통합(SI) 등
2. 모바일 : 현재 기업의 어플리케이션서버를 통해 데스크탑으로 전달되는 데 이것이 모바일로 확대될 것
3. 바이오 인포메틱스 : 향후 유전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맞춤 서비스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여기에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컴퓨팅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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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분양의 발상의 전환, 분양방식을 바꿔라>
   업무파악 및 자료수집 : 일간신문의 상가분양광고 스크랩, 분양영업 전문가 찾아 조언
   문제점 : 분양업시장 - 최악의 상가분양 시장의 시기, 상가시장 전반의 침체시장
               분양된 쇼핑몰의 영업부진, 정상적 운영되는 쇼핑몰이 거의 없다 - 분양이 목표, 분양후의 책임 없다
               분양방법 ->1. 구좌분양(분양 쉽도록 적정한 사이즈로 매장 분할하여 분양) 
                               2. 임대업주 유치의 어려움(아예 구하지 못하거나 있더라도 임대수익조정에 어려움)
                                  왜냐면 분양받는사람의 80%가 투자목적의 투자자이므로 대부분 임대를 원함
                               3. 분양받은 사람이 매장 직접 운영위해 브랜드나 업종 유치하려 할때 전문지식이나
                                  운영노하우 부족으로 실패
               결과 1. 유명브랜드유치실패 2. 정해진 시기에 오픈실패 3. 오픈해도 공실율 높아 정상운영 못함
   해결책 : 분양방식의 변화로 분양 -> 성공적 오픈 -> 성공적 운영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만들자
               백화점, 쇼핑몰, 대형상가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인 Store concept을 변경하자

 1) Store concept의 변경 : 쇼핑몰에서 백화점으로
    - 백화점의 잇점 : 유명브랜드 유치가 가능, 점 전체적으로 통일성 있는 MD, 통합적 마케팅 가능
    - 컨셉설정 : young패션 전문 테마형 백화점
      * 신림동 상권분석 - young고객 타겟, 중저가 브랜드에 경쟁력 보유
      * 실패사례조사 : 반도 '엘루체'의 Store concept 명품백화점으로 했으나 브랜드유치에 실패,
                             경쟁백화점에 비해 MD, 마케팅 등에서 차별화나 경쟁력 확보 실패
    - 컵셉에 따른 표현전략의 수정 : CI개발 -> 분양브로셔, 붕양홍보관 인테리아, 쇼핑백 등
    - 레이아웃의 수정 : 구좌분양방식의 레이아웃(유명브랜드 유치불가) -> 백화점매장 레이아웃
    - MD의 철저한 관리(B2 세계음식백화점 및 푸드코트, B1 초대형수퍼 및 가정생활용품, 1~5F 백화점 직점운영 일부분양, 6F 클리닉, 7F 씨네마플라자, 8F 멀티플렉스, 12F 스카이라운지(피트니스,부페)

  2) 성공요인
    -. 컨셉 설정
    -. 시행, 시공, 운영의 원스톱화, 책임준공(안심투자), 토지+건물 100%등기분양
    -. 책임운영 : 연11% 수익보증서 발행(확정수입 지급)

    * 백화점 운영방식인 분양후 위탁운영방식의 도입 : 위탁운영은 필수조항,
      브랜드유치, 인테리어공사, 판매사원확보 등 매장오픈하고 운영하여 운영수익 돌려주는 방식,
      위탁운영기간 종료후 직접운영가능하다는 장점
    * 위탁운영위해 오픈2년전부터 전문MD인력 투입하여 유명브랜드유치하고
      인테리어 기타 마케팅활동과 투자 선행되어야하는 어려움 있다

  3) 운영회사가 분양영업을 주도 : 백화점 운영전략과 원칙에 입각하여 분양영업 전략 세우고 기획, 조정, 통제
                   운영회사가 분양대행회사(시행사)와 분양광고 대행사 총괄지휘하여 매주 분양영업전략회의 진행
      * 시기별 분양영업전략 : 광고영업, 필드영업, TM영업의 배분
                                       초기에는 광고영업 위주 어느정도 분양 후 TM영업 도입,
                                       필드영업은 좀부터 가을까지 주요 공략지점을 정해 선별적으로 시행
      * 차별화된 분양광고 및 마케팅전략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강동남 (글창, 200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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