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웨이브는 이메일, 메신저, 블로깅, 멀티미디어 관리, 위키, 문서 공유 기능을 모두 아우르고 있다. 이메일에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구글은 '웨이브'를 통해 실시간 협업 환경을 제공, 이메일의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야심을 보이고 있다. 구글은 '구글웨이브' 9월말 공개베타에 들어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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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라는 말이 여기에 적합한 표현일까?
사실 이런 표절논란은 70~80년대 광고 표절이후로 끊이지 않고 있다.
물론 '해 아래 새 것이 없다'고 우리는 과거를 답습하거나 이를 토대로 발전해 나간다.
하지만 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카피해서 거져 먹기 아닐까 한다.
이유는 단순하다. 쉽기 때문에 ...
하지만 원칙을 지키는 것은 어렵다. 때론 지켜야 하는 것을 정하는 것 조차도 쉽지 않다.

얼마전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제작진이 표절을 직접 주문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22일 한 방송 관계자는 "표절 논란을 빚은 '3분 출근법' 녹화 전 제작진이 직접적으로 관여한 것이 맞다"며 "UCC를 통해 제작진이 출연자를 직접 섭외했으며 이들에게 일본 프로그램 녹화 테이프를 보여준 후 녹화에 임했다"고 밝혔다.

'스타킹'은 왜 무리수를 뒀을까.

'욕심'때문.

경쟁 프로그램을 압도하고 싶은 제작진의 욕심이 표절을 강행하면서까지 프로그램을 제작하기에 이른 것이다.

이에 더해 '소재 고갈' 또한 '스타킹'이 무리수를 두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2년 넘게 프로그램이 계속되면서 더 이상 써 먹을 만한 소재가 없게 된 것이다.

하지만 '일반인 스타탄생'이라는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연예인 신변잡기 폭로'가 난무하는 TV예능프로그램에서 나름의 존재 의의가 있다. 이제 스타킹은 그 순수성을 보려는 소비자(시청자)를 바로 보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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